top of page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포트박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와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포트비: 회사가 웹사이트(www.portb.kr), 웹사이트에 연결되는

        응용프로그램 및 일체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웹사이트등”이

        라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하여 회사

        의 웹사이트 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요

        구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계정을 생성하여 서비스를 이용

        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4) 비회원: 회원이 아닌 이용자로서 포트비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커뮤니티: 특정 분야에 관하여 웹사이트 등에 개설된 온라인

        공간으로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회원 및 비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배너: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광고창으로 포트비 서비스화면에

        게시되고, 배너를 통하여 배너에 해당되는 웹페이지로 연결됩

        니다.

   (7) 게시물: 회원이 웹사이트 등에 게재하는 글,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변경]

   (1) 본 약관은 포트비의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본 약관을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          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

        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개정내용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

        에 고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고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

        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

        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

        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할 수 있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전항에 따라 변경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

        사는 개정약관을 회원에게 적용할 수 없고, 회원에게 포트비

        이용을 중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포트비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계약의 성립으로

        인하여 이용자는 포트비 계정을 생성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계정

        의 생성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계약 신청 과정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정보를 미기재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휴대전화번호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경

   

3) 동일인이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려고 하는 경우

4) 본 약관 또는 법률의 위반으로 인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의

    상실, 계정 삭제 또는 이용에 제한을 받은 경우

5) 사기 정보를 모아둔 사이트나 정부기관이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

    서 사기 거래 이력이 있는 휴대전화번호로 확인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의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6조[회원 계정 및 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원칙적으로 하나의 계정만을 생성합니다. 회원은 본인

        이 생성한 계정만 이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그 계정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양도할 수 없고, 타인의 계정을 이용하지도 않습            니다.

   (2) 제1항의 계정생성 과정에서 회사는 회원이 휴대전화의 소유

        주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인증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계정과 관련된 정보를 등록, 수정할 수 있고, 계정의 관

        리에 관한 책임이 있습니다.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내 설정 메뉴나 고객센터 문의를 통하여 새로운 휴대

        전화번호를 통하여 인증절차를 거쳐야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

        니다.

   (4) 동조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회원의 불이익에 대

        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각종 정보를 포트비 내 공지사항, 앱 푸

        쉬알림 및 회원이 기재한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

        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포트비 서비스화면 상의 배너에 게시하는 방법

        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마케팅 및 이벤트 정보 수신 동의 설정”에서 구체적

        으로 동의 의사를 표현한 회원에 대하여 영리목적의 광고 또

        는 홍보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원하

        지 않을 경우에는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정보가 기재되지 않았거나 변경 후 수정되지 않아 개

        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제1항 단서의 배너 게시를 함으로써 개

        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제8조[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포트비를 통하여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

        공합니다.

         1) 이용자가 웹사이트 등에 접속하여 정보를 검색, 제공, 이용

             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제공

         2) 회원이 웹사이트등에 게시물을 게재, 등록하거나 의견, 정

             보 등을 기재, 입력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의 제공

         3)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된 배너를 통하여 광고 내용

             을 확인할 수 있도록 중개

         4)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9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변경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

        리한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

        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 또는

        중지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1)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증설, 교체, 이전, 고장, 장애 등 기술상 상당한 이유

         2) 회사의 서비스 변경 등 회사의 운영상 또는 회사가 통제하

             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

             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가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법원 또는 수사기관의 결

             정 또는 명령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동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회

        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면책됩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이용계약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                보 등록

        2) 서비스 이용 중 알게 된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거              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이용자 또는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을 포함한 지식재              산권 또는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이용자 또는 타인을 모욕, 비방, 희롱하거나,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5) 회사의 업무 또는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안내                하는 방법 외 다른 방법을 통하여 포트비에 접근하는 행위

        6) 현행 법령상 수입, 판매, 유통이 금지된 제품에 관한 정보를

            기재하거나 위법한 제품을 전시, 판매, 홍보를 하는 행위

        7) 기타 현행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원이 커뮤니티를 통하여 본인의 자격, 권한 등을 기재하는

        경우 회사의 요청에 따라 격증, 권한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수입, 판매, 유통이 금지된 제품에 관한 정보, 도박 기

        타 사행성 있는 정보, 음란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콘

        텐츠 등 현행 법령상 금지되거나 위법하다고 평가받을 수 있

        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광고, 홍보할 수 없습니다.

제12조[회원의 이용제한, 계약해지 및 자격상실 등]

   (1) 회사는 본 약관, 현행 법령 및 기타 상거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순차로 또는 선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경고

        2) 서비스 이용의 제한 : 몇 회의 경고를 받은 경우, 몇 일 동안               또는 몇 시간 동안

        3)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되는 것                으로서 포트비 서비스를 재이용하거나 이용계약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2) 제1항의 각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회원은 제1항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제2항의 통

        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 그 이

        의가 정당한 경우 회사는 제1항의 조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포트비의 이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때는 언제든지

        회사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함으로서 회원 탈퇴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거래사기, 권

        리 침해 등의 분쟁이 발생한 회원에 대하여는 이용계약해지가

        상당한 기간동안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파기합니다. 다만, 회

        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포트비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

        여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게시물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

        는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삭제하여야 합니다.

   (6) 회사가 동조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회사가 가지

        고 있는 권리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보호]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            속 됩니다.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글, 창작한 도안

        및 이미지 등 일체의 저작물 및 상표, 영업표지 등에 관한 권리

        는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것을 보증하고, 회사는 그 게시물의 진실성, 정확성, 무결성,

        적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등록된 게시물을 서비스의 제공 또는

        서비스의 광고, 홍보에 이용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의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을 복제, 수정, 변형 등의 방법으

        로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5)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

        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여 민, 형사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한 법적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14조[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

        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권리자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본 약관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

        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위반          되는 경우에 게시물의 게시, 커뮤니티의 노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영구 삭제, 폐쇄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

        다.

 

제15조[책임제한]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현행 법령을 위반함으로써 발

        생하는 분쟁에 당사자가 되거나 관여하지 않고,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분쟁, 법적 조치, 회원 또는 타인에 대한 손해에 대하

        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법적 분쟁의 당사자가 된 경우 귀

        책사유 있는 이용자는 회사가 지출한 법률비용 및 손해를 배

        상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거나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면책됩니다.

 

제16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

        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

        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12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bottom of page